본문 바로가기

리뷰/전자기기

[하기비스 DK1403A 노트북 도킹스테이션] 성능 좋은 갓성비 맥북 도킹스테이션! 하기비스 DK1403A 노트북 도킹스테이션 구매 후기

 

하기비스 도킹스테이션 DK1403A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최근에 구매한 하기비스 DK1403A 노트북 도킹스테이션에 대한 사용 후기를 적어보려고 해요.

이 제품은 특히 맥북 사용자들에게 정말 유용한 제품인데, 다양한 포트와 기능을 제공해 주면서도 가격이 합리적이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맥북 도킹 스테이션 중에서는 더 비싼 제품들도 많은데(30 ~ 50만원까지...), 이 정도 가격대에 이만한 성능이라면 오히려 가성비가 좋은 편이라고 생각해요. 👍

 

바로 언박싱! 🙌

하기비스 도킹스테이션 DK1403A 박스
하기비스 도킹스테이션 DK1403A 구성품

하기비스 도킹스테이션 DK1403A의 구성품은 본체, c타입케이블, ssd를 장착하는데 필요한 부속품들로 이루어져 있어요!

기능에 가격을 생각하면 구성품에 케이블도 동봉된다는게 정말 혜자인 것 같아요! 😆

 

첫인상: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

처음 제품을 받았을 때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눈에 띄었어요. 알루미늄 바디라서 내구성도 좋아 보였고, 디자인이 깔끔해서 책상 위에 올려두기에도 좋았어요.

여러 개의 포트가 있지만 배치가 깔끔해서 보기에도 좋고,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점이 마음에 들더라고요.

그리고 책상에 올려놓았을 때 밀리지 않도록 고무 패킹이 바닥에 부착되어 있다는 점도 하기비스 도킹스테이션DK1403A이 사용성을 정말 많이 고려한 제품이라는 것을 부각해주는 것 같았어요! 🧐 

하기비스 도킹스테이션 DK1403A 크기

제품 소개: 15 in 1 기능

하기비스 DK1403A는 15개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도킹 스테이션이에요.

8K 해상도를 지원하는 HDMI와 DP(디스플레이 포트), 빠른 충전이 가능한 100W PD 포트, 그리고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까지.

정말 다양한 기기를 연결할 수 있어서 맥북을 확장해 사용하는 데 굉장히 유용하더라고요.

 

또한 내장되어 있는 Type-C to M.2 NVMe SATA 하드 드라이브 인클로저 어댑터M.2 SSD PCIe Gen3x4 프로토콜을 지원하여 

노트북 및 태블릿을 위한 저장공간의 확장을 지원하고 있어요!

이 외에도 USB 3.1, USB-C, SD 카드 리더기 등 기본적인 기능도 충실하게 갖추고 있어서 업무나 작업에 딱이에요.

 

저는 맥북으로 주로 사용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맥북의 용량 업그레이드 가격은 굉장히 사악한 편이에요 ㅠㅠ 🤮

집에서는 항상 노트북을 도킹스테이션에 꽂아놓고 사용하는데, 하기비스 DK1403A를 사용하다보니 나는 그냥 도킹스테이션이 필요했을 뿐인데, 노트북 저장공간이 덤으로 올라간 것 같아서 돈을 번 기분이 들더라고요! 

포트가 부족한 칼디짓 엘리멘트독을 사용해 지저분한 기존 구성과 하기비스 도킹스테이션 DK1403A을 사용해서 깔끔하게 정리된 모습
하기비스 도킹스테이션 DK1403A SSD 추가 장착

 

사용 후기: 강력한 성능과 다양한 기능

제가 가장 놀랐던 건 성능이었어요.

우선, 저는 맥북 M3프로와 4K 32인치 LG32UP830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맥북에 연결해서 사용해도 정상적으로 4K 화질을 사용할 수 있었어요!

 

또한 스펙에서는 트리플 디스플레이 지원 덕분에 3개의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해도 전혀 무리가 없고, 8K 해상도를 지원하니까 영상 작업이나 멀티태스킹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화면을 여러 개 사용할 수 있어서 하기비스 도킹스테이션 DK1403A 덕분에 작업 효율이 확 올라갈 것 같아요. 🦾

📌 다만, M1과 M2 칩을 사용하는 맥북은 하나의 모니터만 연결할 수 있지만, 
M1 Pro, M1 Max, M2 Pro를 사용하는 모델에서는 해당 제한이 없어서 더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

 

또, 100W PD 포트 덕분에 맥북을 빠르게 충전할 수 있었어요.

충전 속도가 빨라서 여러 기기를 동시에 연결해도 충전이 느려지지 않았고, 87W로 안전하게 전력 관리를 해줘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죠.

무엇보다 충전과 동시에 데이터 전송까지 가능하니까 정말 편리했어요. 😁

하기비스 도킹스테이션 DK1403A 포트 구성

 

빠른 전송 속도와 안정적인 네트워크

USB 3.1과 USB-C 포트 덕분에 파일 전송 속도가 매우 빨랐어요. 10Gbps 속도로 대용량 파일도 순식간에 옮길 수 있어서, 외장 하드에서 자료를 복사하거나 백업할 때 아주 편리했죠.

특히 1GB 파일을 1초 만에 옮길 수 있는 속도는 정말 대단했어요. 또,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 덕분에 인터넷 연결도 안정적이었어요.

유선 연결을 통해 영화 스트리밍이나 대용량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지연 없이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었답니다. 📡

 

가격과 가성비

솔직히 가격이 처음엔 좀 높은 편인가 싶었는데, 막상 사용해 보니까 가격 대비 성능이 훨씬 뛰어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다른 맥북 도킹 스테이션 중에는 이보다 더 비싼 제품들도 많은데, 하기비스 DK1403A는 다양한 포트를 지원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어서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여러 가지 기기를 한 번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고, 트리플 모니터까지 지원하는 도킹 스테이션을 이 가격에 살 수 있다는 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총평 🤩

하기비스 DK1403A 도킹 스테이션다양한 포트트리플 디스플레이 지원, 빠른 충전과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하는 고성능 도킹 스테이션이에요. 맥북이나 다른 노트북 사용자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확장 도구가 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 가격 대비 성능이 좋아서 여러 작업을 동시에 진행하는 분들이나, 노트북을 데스크탑처럼 사용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려요.

 

맥북 도킹 스테이션을 찾고 있다면, 이 제품은 뛰어난 성능합리적인 가격으로 충분히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거예요. 😊

하기비스 도킹스테이션 DK1403A 추천합니다!

 

제품 링크

https://hagibis.co.kr/product/%ED%95%98%EA%B8%B0%EB%B9%84%EC%8A%A4-8k%ED%8A%B8%EB%A6%AC%ED%94%8C%EB%AA%A8%EB%8B%88%ED%84%B0-%EB%8F%84%ED%82%B9%EC%8A%A4%ED%85%8C%EC%9D%B4%EC%85%98-dk1403a/15/

 

하기비스 8K트리플모니터 도킹스테이션 DK1403A - HAGIBIS

목표 달성 시 주문서에서 입력한 카드정보로 ..에 결제되는 예약 결제입니다. 결제가 진행된 이후에는 단순 변심으로 인한 취소나 환불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펀딩 성공 후, 상품 제작/준비를

hagibis.co.kr